영화 관람 후기
남자 주인공은 제임스 멕어보이로 그가 출연한 영화는 대부분 보았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그의 뛰어난 연기력을 알기에 그간 보지 못했던 영화 <23 아이덴티티>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말투, 눈빛 등 하나하나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제임스 맥어보이 덕분에 이 영화의 줄거리 또한 볼만하며 결말도 좋았습니다.
여자 주인공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퀸스 갬빗"으로 이름을 알려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안야 테일러 조인입니다.
영화 <23 아이덴티티>는 2017년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작품으로 우리에게는 영화 <식스센스> 감독으로 유명한 감독입니다. 이 영화는 완전한 실화는 아니지만 실화를 바탕으로 한 충격적인 영화로 '빌리 밀리건'이라는 실존 인물에서 모티브를 따온 영화라고 합니다. '빌리 밀리건'은 수차례 강간, 강도 혐의로 체포되지만 해리성 정체감 장애로 인해 무죄 판결을 받았다고 합니다.
세계관을 이어갈 후속작으로 2019년 개봉한 영화 <글래스>가 개봉하였으며 언브레이커블 출연진과 23 아이덴티티 출연진들이 대거 등장하게 됩니다. 우리가 아는 슈퍼 히어로 영화들과 다른 내용으로 구성된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됩니다.
다중인격 영화 줄거리
클레어의 생일 파티가 끝난 후 집으로 돌아가려던 그녀와 일행들은 갑자기 나타난 정체불명의 낯선 남자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고 강금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이 깨어난 곳은 화장실 하나에 출입문 하나가 있는 밀폐된 공간이었습니다. 그들이 깨어난 것을 알게 된 데니스는 마르샤를 끌고 나가려 하였습니다. 데니스가 결벽증이 있다는 것을 눈치챈 케이시는 마르샤에게 소변을 누라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데니스는 오줌을 싼 마르샤에게 화를 내면서 다시 방에 가두게 되었습니다.
케이시 일행은 어떤 여자가 데니스와 이야기하는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청하지만 들어온 것은 여자 옷을 입은 여성스러운 말투의 데니스로, 또 다른 인격체인 패트리샤였습니다. 그다음에 나타난 9살 어린아이 인격체 헤드윅은 자신들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는지 설명해주었습니다. 케빈 안에서 불빛을 차지하게 되면 차지한 인격체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데니스는 케빈이라는 남자이며 동시에 패트리샤, 오웰, 헤드윅, 베리, 제이드, 데니스 등 23개의 인격이 있는 해리성 다중인격장애 환자라는 것이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비스트라고 불리는 24번째 인격이 곧 깨어날 것이며 그에게 먹이로 줄 시련을 겪지 않은 행복한 소녀들을 납치한 것이었습니다.
플레처는 해리성 다중인격장애 환자에 대해 연구하는 심리학자로 다중인격의 케빈에게 도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플레처는 베리가 평소의 행동과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데니스의 연기를 간파하였으며 데니스는 연기하던 것을 간파당하자 자신이 데니스가 맞다며 털어놓고 플레처와 비스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플레처는 그의 작업실에서 납치당한 소녀들을 보고 난 후 충격에 빠지며, 이 것은 범죄라면서 소녀들을 풀어달라고 데니스에게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부터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니스가 플레처에게 한 거짓말 중 하나는 바로 비스트는 24번째 진짜로 존재하는 인격체였던 것이었습니다. 데니스는 플레처를 약으로 기절시키고 잠시 나간 사이 케빈은 비스트가 되었습니다. 비스트가 되돌아와 플레처의 허리를 부러뜨려 죽여버리게 됩니다.
비스트는 고통을 겪은 자만이 발전할 수 있고 고통을 겪어 보지 못한 자들은 사라져야 하는 철학을 말을 하면서 케이시를 쫓게 되었습니다. 케이시가 있는 곳까지 다가온 비스트는 맨손으로 철창을 별려 케이시를 공격하려 했지만 그 순간 온몸에 상처가 가득한 케이시를 본 비스트는 상처받은 넌 순결하다며 더 이상 공격하지 않고 사라집니다.
이때 케이시의 과거가 드러나게 되는데 어릴 적 아버지, 삼촌과 자주 사냥을 다녔던 케이시는 삼촌이 아버지가 자는 틈을 타 케이시를 속여 성폭행하였습니다. 아버지가 심장마비로 사망하고 난 후 성적 학대를 받은 케이시는 그 스트레스로 스스로 자해했던 상처들을 비스트가 본 것이었습니다. 얼마 뒤 케이시는 복도를 지나가던 남자에게 구출되는데 그들이 갇혀있던 곳이 동물원 지하였습니다.
안내소 직원은 경찰을 부르고 구조대가 케이시를 치료하였습니다. 비스트는 플래처 박사와 두 소녀를 살해한 뒤 사라졌으며 경찰들은 케이시의 보호자인 삼촌을 불러주었습니다. 삼촌이 왔다는 경찰의 말에 케이시의 경직된 얼굴과 흔들리는 두 눈을 본 경찰은 무언가 이상함을 느끼며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개인적인 영화 취향이 적힌 영화 리뷰였습니다. 그럼에도 끝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